메뉴 건너뛰기

XEDITION

공지사항

공지사항

 

 

미래인재센터에서 진로상담교수제(CCP) 운영()을 안내하오니 아래 일정에 맞추어 상담교원 배정 및 상담을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진로상담교수제(Career Counseling Program)의 개요

. 목적

1) 학년별 체계적 진로상담을 통한 재학생의 생애진로 및 경력관 확립

2) 진로상담 및 학습지도에 의한 학년별 대학생활 로드맵 구축

3) 교수-학생 간 정기적 상담으로 소속감유대감역량개발 강화

. 기대효과

1) 교수-학생 간 진로상담 강화로 명확한 직업관 및 경력개발의지 확립

2) 전 학년 책임관리시스템, 성공적인 대학생활지도 및 사회적응력 강화

3) 학년별 진로-학습 로드맵 구축, 기업사회가 요구하는 역량 강화

4) 경희가족 소속감 고취로 새로운 경희문화 창조

. 운영방법

1) 시행시기 및 대상 : 2008학년도 1학기부터 매 학기 전 학년 재학생 대상으로 시행

2) 상담교수 임기 및 학생 상담 횟수

- 상담교수 임기: 배정 받은 학생의 졸업까지를 원칙으로 함

- 학생 상담 횟수: 학기당 1회 이상

3) 상담관리 시스템 사용 경로

-교수용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생/상담/성적 >상담관리

-학생용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수업/성적/상담 >상담관리

 

 

 

 

 

 

2. 2019학년도 1학기 진로상담교수제(CCP) 실시 운영

. 추진일정

 

실시 기간

실시 내용

실시 주최

배정 기간

2019.03.04()~2019.03.29()

·상담 교수·학생 배정

·대상 : 재학생(신입생, 복학생, 전과생) 전체

단과대학 행정실

·이력 및 경력관리 등록(미등록자)

학생

상담 실시 기간

2019.03.04()~2019.08.31()

·상담스케줄 관리 및 배정학생 관리

·상담실시 및 상담내역 입력

교수

·상담예약 신청 및 상담실시

학생

설문 기간

2019.03.04()~2019.08.31()

·상담실시 후 상담설문 실시

(교원은 해당 학기 한 번만 실시)

교수

·상담실시 후 상담설문 실시

학생

 

 

. 상담 교수·학생 배정 [단과대학 행정실]: 종합정보시스템 상에서 신입생, 복학생, 전과생, 편 입생 등을 대상으로 상담교수를 신규배정 또는 재배정

1) 배정대상

) 신규배정: 신입생, 복학생, 편입생(다전공생은 미배정)

) 재배정: 전과생

2) 배정기준: 전임교수 1인당 학과(전공)별 학생 수와 비례하여 1~4학년을 학과에서 자율적으로 배정

3) 입력권한자: 단과대학 행정실

4) 입력경로: 종합정보시스템학생관리통합상담관리진로상담배정관리

 

. 상담실시 및 종합정보시스템 상담입력 [교수]

1) 상담시스템 경로: 종합정보시스템학생/상담/성적상담관리

2) 상담관리 메뉴 설명

 

메뉴항목

내 용

배정학생명단

배정된 학생 확인 및 메일, SMS 등의 공지 관리

일정등록/예약현황

학생들이 예약 가능한 일정 등록 /

[일정등록]에서 설정한 일정에 맞춰 학생들이 예약한 내역 확인 및 승인 관리

상담결과입력

온라인으로 예약하지 않고 직접 방문하여 상담했을 경우 입력

상담통계

학기별 상담 통계 확인 가능

 

 

 

 

. 상담신청 및 상담실시 [학생]

1) 상담시스템 경로: 종합정보시스템수업/성적/상담상담관리

2) 상담관리 메뉴 설명

 

메뉴항목

내 용

이력 및 경력관리

매학기 상담신청에 앞서 작성, 상담 시 교수가 학생정보를 참조함

예약신청

교수님 상담스케줄 확인 후 상담예약

예약결과/온라인상담

상담 승인 여부 확인 가능 / 온라인으로 상담요청

설문하기

상담 후 상담설문 실시

 

 

3. 유의 및 참고사항

. 배정학생 의무 상담 횟수: 학기당 1

. 학생의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상담내역은 상담교수가 직접 입력 바랍니다.

. 기준 학기가 바뀐 이후 이전 학기의 상담내용 입력은 불가능합니다.

. 2019학년도 상반기 중 성평등상담실에서  진로·심리상담을 위한 교수 학생상담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할 예정으로, 배포가 완료되면 진로상담교원이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 바랍니다.

 

 

 

2019. 03

미래혁신원 미래인재센터 (서울C)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공지 학부장님 OFFICE HOUR 운영 안내 2025.11.10 652
공지 등록금 납부 시 사설환전소 이용 금지 안내 2025.11.10 609
공지 [외교부] 한-태평양도서국 토크콘서트 개최 및 참가 안내(~11/26) 2025.11.06 525
공지 2025-2학기 진로상담교수제 실시 안내 2025.09.23 1016
공지 정경대학 홍보동영상 학생 공모전 2025.09.23 1013
공지 학사ㅣ2025학년도 2학기 개설과목 증원 안내(09월 05일 17:00예정) 2025.09.05 1147
공지 학내 동아리방 안전사고 예방 준수사항 안내 2025.08.06 1126
공지 2026학년도 입학설명회 개최 2025.07.07 1485
공지 (중요) 국제통상·금융투자학부 행정실 운영시간 2025.03.10 1580
300 국제통상·금융투자학과 학부제 체제 전환 및 교육부 사업 추진 알림 2019.03.26 333
299 2019학년도 신입생 추가 신체검사 실시 2019.03.25 173
298 국제통상·금융투자학과 학생 간담회 내용 알림 및 학생 의견취합 file 2019.03.23 283
297 2019학년도 여름학기 단기현장실습 안내-해외 file 2019.03.20 338
296 2019학년도 여름학기 단기현장실습 안내 file 2019.03.20 279
295 2019학년도 1학기 학업성취도 우수자 선발 안내 file 2019.03.19 311
294 국제통상금융투자학과 영어기초학습지원 교육 안내 2019.03.18 282
293 학부제 전환 및 교육부 지원사업 참여에 대한 학생 간담회 알림 2019.03.15 275
292 2019학년도 학생포상제 계획 file 2019.03.15 289
» 2019년도 1학기 진로상담교수제 안내 file 2019.03.15 35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