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EDITION

학부장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인사말이미지(221128).png

 

안녕하세요.

경희대 국제통상·금융투자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학부는 2015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국제통상과 금융투자 분야에서 「선취업·후진학」이라는 새로운 학사체제를 활성화하는데 기여 해왔으며, 더욱 큰 성장과 도약을 위해 2020년부터 국제통상·금융투자 학부체제로 확대·개편하게 되었습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현대 사회는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을 정도로 급변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기술 유토피아를 향한 낙관론이 나오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우려의 목소리도 높습니다. 대규모 실업과 인공지능이 인간의 지능을 초월하는 특이점(Singularity) 현상이 20~30년 이내에 현실화될 수 있다는 전망이 그것입니다. 팬데믹과 기후변화 문제 역시 인류의 앞날에 커다란 그늘을 드리우고 있습니다.

국제통상·금융투자학부는 이러한 ‘실존적 위협’을 넘어서고, 세계 경제 환경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하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모든 학생에게 이론과 실무의 조화로운 교육기회와 해외 필드트립 및 해외석학 초청 강의 제공을 통해 실무 및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동아리 및 학생자치활동, 학교행사 참여 등을 통해 즐겁고 보람된 대학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드립니다.

아름답고 풍요로운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두려움 없는 도전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기입니다. 여러분들의 꿈을 향한 담대한 도전에 저희 국제통상·금융투자학부가 함께 하겠습니다.

국제통상·금융투자학부장 최영준 드림
위로